마음톡

편안하게 고민을 나누면,
전문가가 따뜻하게 답해드려요.

마음톡

편안하게 고민을 나누면,
전문가가 따뜻하게 답해드려요.

소심한 성격을 고치고 싶어요.

익명
2025-12-11
조회수 195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 입사한 지 한참 오래된 선임이 있습니다.

이 사람은 제가 실수라도 하면 득달같이 달려들어 저를 말로 아프게 합니다. 

그리고 저는 다른 사람의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많은 상처를 받는 성격입니다. 

그런데 이 사람은 기다렸다는 듯이 제가 실수를 하면 꼭 한 마디씩 합니다 그것도 참 기분 나쁘게...


저보다 훨씬 선임인데다 일도 꽤나 잘 하고, 나름 평판도 좋은 편이라 대꾸를 할 수도 없습니다. 

다른 직원들에게 상담해보면 네가 후임이니 참으라는 말이 아닌, 애도 아니고 뭘 또 그런 걸 얘기하냐는 식으로 무시합니다 

그러면 저는 또 한 번 상처를 받게 됩니다. 


그렇다고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제가 이런 것도 못 버티고 나가는 것은 제 자신에게 너무 자존심이 상합니다. 

어렵게 들어온 직장이기도 하고요. 


제가 이 소심한 성격을 조금이라도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0 1

(주)유쾌한프로젝트

대표자 : 홍주열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74길 13 미소빌딩 4층

사업자등록번호 : 568-87-030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4-서울강남-00543


고객센터 : 070-8680-1600 

팩스 : 02-568-0901

메일 : support@clify.co.kr


Copyright ©2026 유쾌한프로젝트 Co.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주)유쾌한프로젝트 | 대표자 : 홍주열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74길 13 미소빌딩 4층

사업자등록번호 : 568-87-03033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4-서울강남-00543

고객센터 : 070-8680-1600 | 팩스 : 02-568-0901 | 메일 : support@clify.co.kr

Copyright © 2026 유쾌한프로젝트 Co.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