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톡

편안하게 고민을 나누면,
전문가가 따뜻하게 답해드려요.

마음톡

편안하게 고민을 나누면,
전문가가 따뜻하게 답해드려요.

누군가 저를 따라다니는 것 같습니다. 과민 반응일까요?

익명
2025-11-21
조회수 188

지난달부터 누군가 저를 몰래 따라다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단순한 착각이라 생각했지만, 퇴근길마다 같은 후드티를 입은 사람이 제 뒤를 일정 거리로 따라오는 게 여러 번 반복되었습니다.
집 근처 골목에서 그 사람과 눈이 마주친 적도 있습니다.

경찰에 신고할까도 고민했지만, 명확한 증거나 해를 입은 것도 없어서 ‘과민 반응’이라고 할까봐 두렵습니다.
가족에게 말하면 걱정할까봐 차마 말하지 못했고, 친구들은 “착각이겠지”라고 웃어 넘깁니다.

하지만 저는 매일 밤 집에 들어올 때마다 뒤를 수차례 확인하고, 문을 잠그고도 불안해서 잘 수가 없습니다.
제가 진짜 위험한 걸까요? 아니면 제가 과하게 예민해진 걸까요?


0 1

(주)유쾌한프로젝트

대표자 : 홍주열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74길 13 미소빌딩 4층

사업자등록번호 : 568-87-030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4-서울강남-00543


고객센터 : 070-8680-1600 

팩스 : 02-568-0901

메일 : support@clify.co.kr


Copyright ©2026 유쾌한프로젝트 Co.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주)유쾌한프로젝트 | 대표자 : 홍주열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74길 13 미소빌딩 4층

사업자등록번호 : 568-87-03033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4-서울강남-00543

고객센터 : 070-8680-1600 | 팩스 : 02-568-0901 | 메일 : support@clify.co.kr

Copyright © 2026 유쾌한프로젝트 Co.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